▲ 전희영 전교조 위원장이 25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교조>

국가정보원과 경찰이 지난 23일 전교조 강원지부 간부의 숙소와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사건에 대해 전교조가 비판 성명을 발표했다.

전교조는 25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조탄압 공안몰이 전교조 탄압을 중단하라”고 밝혔다.

지난 23일 국정원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강원 춘천 전교조 강원지부 사무실 등에 대해 지부장 A씨의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들어 압수수색을 벌였다. 전교조와 <매일노동뉴스> 취재에 따르면 경찰과 국정원은 수색영장을 제시하지도 않은 채 A씨 숙소 문을 부수고 들어가 A씨 휴대전화를 압수했다. 수색은 정오가 지난 오후께 시작됐는데 수백 명의 경찰이 오전부터 지부 사무실 주변을 둘러싼 것으로 전해졌다.

전교조는 “국정원과 윤석열 정부는 지난해 대우조선 하청노동자 투쟁이나 화물연대본부 투쟁이 북의 지령으로 발생했다고 말해 왔다”며 “무능한 정권이 휘두르는 칼날은 전교조를 더 단단하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전교조는 “시민·사회단체에서 문제를 제기했듯 국가보안법은 정권의 입맛에 맞게 쉽게 기소할 수 있는 악법”이라며 “개인의 삶을 파괴하는 간첩단 사건을 일으키는 국정원은 책임에 대해 언제나 자유롭고 국가보안법은 국가폭력을 합법적으로 방조하는 법”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