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인사 1천여명과 이명박 대통령이 한자리에 모여 경제성장과 고용창출을 다짐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이 대통령을 비롯해 경제계, 정·관계, 사회 각계, 주한 외교사절, 외국기업인 등 각계 주요 인사 1천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2010년 대한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를 진행했다.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우리 경제가 불황의 어두운 터널을 벗어나고는 있지만 낙관적으로 미래를 확신하기에는 아직 이르다”며 “우리 경제가 정상적인 성장궤도에 진입할 수 있도록 고용창출과 투자 확대에 모든 힘을 쏟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참석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선진한국 창조를 위해 각계 대표들이 상생과 화합의 정신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제5단체장과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최태원 SK그룹 회장·박용현 두산그룹 회장·조양호 한진그룹 회장·허동수 GS칼텍스 회장·강덕수 STX 회장·김윤 삼양사 회장·이윤우 삼성전자 부회장·구본준 LG상사 부회장 등의 기업인들과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주호영 특임 장관 등 관료들이 참석했다.

국회에서는 정몽준 한나라당 대표·정세균 민주당 대표·정장선 지식경제위원회 위원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