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이 지난 26일 단독으로 6월 임시국회의 문을 열었다.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이날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비정규직법 협상 타결에 대비해 본회의 소집요구서를 오늘 제출하겠다”며 “29일에는 반드시 통과돼야 한다”고 밝혔다. 안 원내대표는 “비정규직법을 비롯한 경제살리기 법안을 신속히 통과시켜 일자리를 만드는 국회를 만들어 가겠다”며 전 상임위 소집요구서를 제출했다. 그는 “자유선진당·친박연대·무소속 등과 같이 시급한 민생법안을 처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민주노동당·창조한국당·진보신당 등 야4당은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이날 오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한나라당 단독국회를 규탄하고 언론악법·비정규직악법 저지를 결의했다.

이강래 민주당 원내대표는 “한나라당이 수만 믿고 힘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려 한다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잘못된 판단에 의해 이뤄진 단독국회를 최선을 다해 막아 내고 민주주의를 수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기갑 민주노동당 대표는 “한나라당이 또다시 일당독재 선전포고를 했다”며 “힘을 모아 독재정권을 심판하고 끝까지 말을 안 들으면 퇴진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는 “진정으로 서민을 위한다면 비정규직법 시행 유예와 조중동 재벌을 위한 미디어악법을 포기하고 용산참사 유족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단독국회를 하려면 대한민국을 단독으로 떠나라”고 주장했다.

참가자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은 6월 국회를 단독으로 열고 기어코 언론악법과 비정규직법을 통과시키겠다고 호언하고 있다”며 “우리 국민과 역사는 민주주의 후퇴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참가자들은 이어 “한나라당은 대국민 약속이었던 여론수렴조차 파기했고 근거도 없는 100만 비정규직 해고설을 유포하며 오직 법안 처리에만 연연해하고 있다”며 "언론악법과 비정규직법 개악 음모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