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6명은 현행 비정규직법을 그대로 시행하고 정규직 전환지원금을 늘려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민주당 민주정책연구원은 최근 쟁점이 되고 있는 정책·현안에 대해 지난 16일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비정규직법 시행을 둘러싼 여야의 주장에 대해 응답자의 58.7%는 비정규직 2년 근무시 정규직으로 전환하도록 한 현행법을 그대로 시행하고 정부 예산을 지원해 정규직 전환을 지원해야 한다는 민주당 주장에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7월이면 대량해고가 예상되므로 정규직 전환보다는 현행 비정규직법 시행을 한시적으로 유예해야 하다는 한나라당 주장에 대해서는 26.2%만이 동의했다.
이와 함께 65.5%는 6월 임시국회 공전의 책임이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에 있다고 여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와 관련, 대국민 사과와 책임자 처벌 등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이라는 의견이 41.9%로 가장 높았고, ‘노 전 대통령 수사에 대한 국정조사 실시와 천신일 특검 도입 등 야당 요구를 무시하고 있는 한나라당’이라는 의견은 23.6%로 나타났다. ‘대통령 사과와 국정조사, 특검 등을 임시국회의 전제조건으로 내걸고 있는 민주당’이라는 의견은 20.4%로 뒤를 이었다.

한편 민주당은 이번 조사에서 정당 지지율이 민주당 35.2%, 한나라당 26.7%로 조사돼 4주 연속 민주당이 한나라당을 앞서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울산·경남지역에서도 민주당 지지율(29.3%)이 한나라당(22.9%)을 앞섰다.
 
 
<2009년 6월18일>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