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이 코스콤과 맺은 시스템구축 계약을 파기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1일 증권업계와 노동계에 따르면 최근 현대증권은 코스콤과 퇴직연금 시스템 구축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그러자 현대증권노조(위원장 민경윤)는 비정규직 문제로 논란이 되고 있는 코스콤과 계약을 맺은 것은 부적절하다며 회사측에 계약파기를 촉구했다. 현대증권은 계약위반에 따른 6억원의 손실을 감수하면서까지 계약파기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민경윤 위원장은 “회사측에 코스콤과 계약을 맺을 경우 노동계의 반발로 퇴직연금운용사에서 제외돼 엄청난 영업손실을 입을 수 있다는 우려를 전달했다”며 “회사도 노조의 요구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MBC노조는 민주노총이 노동탄압 사업장으로 지목한 미래에셋을 퇴직연금운용사에서 제외시킨 바 있다.

민 위원장은 “코스콤비정규지부 투쟁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노동계가 힘을 보태야 한다”며 “회사를 위해서라도, 비정규직 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서라도 노동탄압 사업장에 대한 대응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모회사인 증권선물거래소조차 기술력과 가격면에서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판단에 따라 코스콤에 전산용역을 발주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은 상황을 검토하지 않고 계약을 체결한 회사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사무금융연맹은 이날 현대증권에 코스콤과의 계약파기를 촉구하는 공문을 보냈다.
 
 
<매일노동뉴스> 2008년 2월 1일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