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금융연맹이 11일 비정규직법 시행령과 관련한 공개토론회를 5월 말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맹은 이번 토론회에서 노동부, 민주노총, 경총, 전국비정규노조연대회의, 비정규센터에 참여를 요청할 예정이다.

연맹이 이번 토론회를 개획한데는 “연맹이 개최한 토론회에 책임 있는 인사를 참석시켜 성실히 논의에 임하겠다”는 노동부의 약속이 있었기 때문이다.
 

연맹에 따르면 지난 5월9일 연맹과 산하 노조 관계자들이 노동부를 항의 방문한 자리에서 “공청회를 다시 개최할 계획이 없다면 연맹이 주최하는 토론회에 이상수 장관이 참석할 수 있냐”고 물었고, 장의성 노동부 근로기준국장이 “노동부 장관과 차관을 포함한 책임 있는 인사가 참석하도록 노력 하겠다”는 답변을 했다는 것이다. 애초 장 국장은 “장관이 참석할 수 있는지는 확답할 수 없고 노동부 관계자가 참석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참석자들의 항의가 이어졌고 “책임 있는 답변을 해 달라”는 계속된 요청에 장 국장이 이 같이 말했다.

연맹은 “이상수 장관이 지난 3일 개최된 토론회에 애초 약속을 뒤집고 참석하지 않아 공청회 무산을 자초한 만큼 연맹이 개최한 토론회에는 직접 나와 비정규직법 시행령에 대해 설명하고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항의 방문에는 김창섭 연맹 부위원장과 이형철 연맹 미조직비정규 국장 등 연맹 관계자와 마화용 손해보험노조 위원장, 최달춘 생명보험노조 부위원장, 김성학 증권노조 조직국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면담자리에서 ‘비정규법 시행령 폐기’를 촉구한 6천여명의 서명용지와 연맹의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매일노동뉴스> 2007년 5월 14일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