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이 여야에게 비정규직법 재논의를 위한 원내대표회담과 실무회의 소집을 재차 촉구하고 나섰다. 또 각 당과 노동부에게 실무회의 담당자 선임을 요구하고 이번주초 1차 회의를 열자고 제안하는 등 구체적인 일정을 제시했다.

민주노동당은 지난 17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이영순 공보부대표가 밝혔다. 이 부대표는 이날 브리핑에서 “비정규직 법안에 대해 여당과 정부는 재논의에 공감했고 민주노동당은 이미 재논의를 위한 국회 4당 원내대표 회담을 제안한 바 있다”며 “이미 국회가 정상화된 이상 열린우리당을 비롯한 각 당은 비정규 재논의를 더이상 미룰 명분이 없다”고 말했다.

이 부대표는 이어 “비정규직법안 재논의를 위한 여야 원내대표 회담을 시급히 개최할 것을 다시 한번 공식적으로 제안한다”며 “특히 열린우리당과 노동부에 ‘재논의 실무회의’ 담당자 선임을 요구하고 아울러 다음주초 비정규 재논의를 위한 1차 실무 회의개최를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이 부대표는 앞서 “교섭단체 여야 합의 때 사립학교법 재개정 문제나 비정규법안 강행 처리들이 헌재소장 인준 문제의 옵션으로 논의됐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사실이 아니길 바란다”며 “당간 협의와 협상으로 처리해야 할 문제와 원칙에 따라 풀어가야 할 문제가 있는데, 모든 것을 뒤섞어 정치적 거래를 시도하는 것은 야합이 될 수 있음을 거대 양당은 명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민주노동당과 비정규직법 재논의 합의 이후, 열린우리당과 노동부는 현재까지 어떠한 공식 반응도 하지 않고 있다.
 
<매일노동뉴스> 2006년 11월 20일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