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냉장노조(위원장 김흥식)가 정부의 민영화 추진에 반대하며 오는 30일 파업을 벌일 계획이다.

27일 노조는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가 재투자기관인 한냉(주)에 대해 아무런 사전대책없이 정부방침이라는 이유만으로 민영화를 강행하려하고 있다"며 "특히 내년부터 축산물시장의 완전개방으로 인해 우리 축산농가에 미칠 철저한 영향분석이 없고 땜질식 정책들만 양산해오고 있다"고 반발했다.

정부의 민영화추진은 이미 수조원이 투자된 축산 인프라 구축비용이나 축산물 종합처리장을 활용한 선진형 축산유통 현대화 노력을 무위로 만들 가능성이 클뿐더러 우리 농업의 다원적 기능을 상실케 할 것이라는 주장이다.

이에 따라 노조는 △축산물 수입개방화 대책마련을 위해 범정부차원의 (가칭)축산위기극복위원회 구성 △한냉 민영화추진 즉각 중단 및 경영여건 개선방안 수립 △국내산 축산물의 위생적이고 선진적인 유통체제 구축 △2001년 축산물 시장 완전개방관련 무차별수입 억제대책 마련 등을 정부에 촉구했다.

한편 노조는 지난 21일부터 직원들이 출퇴근시 30분간 약식집회를 벌여왔으며 30일 파업외에도 12월12일 '수입쇠고기시장 전면개방에 따른 국내축산농가 보호대책' 공청회를 열어 여론전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