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투쟁으로 전환한 건설운송노조 덤프분과 간부 및 조합원들에게 잇따라 구속 및 체포영장 발부가 이어지자 덤프분과가 "경찰이 무리하게 수사를 벌이고 있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덤프분과는 16일 현재 구속 11명, 체포영장 발부 3명, 출석요구서 발부가 100여명에 이르고 있다며 특히 파업에 참여하지도 않은 이들에 대해 출석요구서가 발부되는 등 경찰이 무리하게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충남지부 천안지회 정대원 지회장은 그동안 2차에 걸쳐 출석요구서가 발부됐는데 담당경찰서가 아닌 천안경찰서 소속 형사들이 지난 15일 오전7시 집까지 찾아와 부인에게 출석을 강요했다는 것. 또 덤프분과는 충남 공주경찰서에서는 불법집회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19명의 조합원들에게 출석요구서를 발부했지만 이중 6명은 집회에 참여하지도 않은 사실이 확인됐다. 특히 충남 보령경찰서가 발송한 출석요구서에는 충남지부 조합원이 아닌 신원조차 모르는 사람이 포함돼 있었다는 것.

덤프분과 관계자는 “충남뿐 아니라 부산, 전북, 경남 등 전국 곳곳에서 이같은 말도 안 되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며 “덤프분과에 대한 정부 차원의 대대적인 탄압이 벌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덤프분과는 지난 6일 '운반비 단가 인상' 등을 요구하며 파업에 돌입해 12일 지부별 현장투쟁으로 전환, 현재 경남지부, 부산지부, 강원지부 등 세 곳을 제외하고는 파업을 종료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