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과 열린우리당이 모두 임시국회 회기 내 비정규 법안 재수정에 대해서 부정적인 듯한 태도를 보이자 한국노총이 즉각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한국노총은 “법안을 재수정할 수 있다는 입장을 거듭 밝혀 왔던 한나라당과 열린우리당이 약속을 지키지 않으려는 입장을 보인 것은 좌시할 수 없는 일”이라며 “이번 임시국회에서 비정규 법안 수정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 ‘합리적 노동운동’의 길을 가지 않을 것이며 이후 전면적인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14일 성명을 내 경고했다.


한국노총은 한나라당이 이재오 원내대표가 한국노총 지도부에게 약속하고 진수희 원내공보부대표가 공식브리핑을 통해 재확인한 파견법 중 ‘불법파견 시 즉시 고용의무’와 ‘합법파견 시 2년 후 고용의제’ 적용 약속을 최근 파기하려는 듯한 조짐을 보이고 있는 것에 분노감을 표하고 있다.

또한 열린우리당이 당초 요구안보다 후퇴한 환노위 통과안에 대해 한나라당과 민주노동당에게 책임을 떠넘기며 “한나라당만 설득하면 다시 법안을 재수정하겠다”고 이야기해 왔지만 별다른 입장을 보이지 않자 입장을 명확히 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특히 김한길 열린우리당 원내대표가 14일 기자간담회에서 이수영 경총 회장이 방문한 사실을 공개적으로 밝히며 법안을 재수정할 수 없는 이유를 경영계에 다시 떠넘기려는 듯한 태도를 보여 한국노총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한국노총은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한국노총은 “법안 수정을 약속한 한나라당은 물론 한나라당만 설득되면 굳이 반대할 이유가 없다고 했던 열린우리당도 침묵으로 일관하는 것에 대해 심한 분노를 표명한다”며 “이는 한국노총뿐만 아니라 전체 비정규 노동자를 기만하는 것으로 도저히 용서할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노총은 “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의 진위가 진정 무엇인지”를 물으며 “만약 양당이 한국노총과 간담회에서 거짓으로 당의 입장을 표명한 것이라면 지자체 선거투쟁에 돌입할 것은 물론 이후 한국노총이 벌이는 전면적인 투쟁이 책임도 양당에게 있음”을 경고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