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환노위가 비정규법 처리를 예고한 것과 관련 전국비정규직노조연대회의(전비연·의장 구권서)가 긴급토론회를 갖고 비정규법 저지를 위해 총력투쟁을 벌이기로 결의했다. 이와 관련 전비연은 6일 오후 국회앞 촛불집회와 천막농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권서 의장은 “지난 2일 각 선본에 선거중단을 요청하고 함께 비정규법 저지에 나설 것을 촉구했지만 일부 선본에서 이에 동의하지 않아 사실상 무산됐다”며 “비록 미약하지만 전비연 차원에서라도 모든 힘을 다해 법안 저지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비연은 모든 선거운동을 중단하고 비정규직노조들을 중심으로 민주노총 방침인 총파업을 최대한 조직하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서 전비연은 지난 4일 오후 민주노총 회의실에서 당초 예정됐던 ‘2006년 비정규투쟁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토론회를 ‘2월 비정규개악안 강행통과 저지투쟁 어떻게 할 것인가’로 주제를 변경해 진행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참가자들은 민주노총 보궐선거를 중단하고 총력투쟁을 하는 것에 대해 의견을 모았으나 일부 선본쪽에서 일정대로 선거 진행을 이야기하고 있어 선거중단을 정면제기하는 것은 무의미하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또 법안 저지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투쟁국면에서 ‘비정규권리보장입법 쟁취’로의 방향전환이 필요하다는 입장도 나왔다.

김주환 한국비정규노동센터 기획국장의 “우리의 목표가 개악저지가 아닌 권리보장입법쟁취가 분명하다는 인식을 다시 한번 각인할 필요가 있다”는 발언에 대해 참가자들 모두 동의한 것.

한편 이날 토론회에는 박대규 건설운송노조 위원장, 주봉희 방송사비정규직노조 위원장, 정의헌 부산일반노조 지도위원 등 50여명의 비정규직노조 대표자 및 노동사회단체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