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삼동 매립지 개발사업 의혹에 대한 사실여부를 놓고 영도구청 및 공무원노조 영도구지부와 구의회 간의 갈등이 지속되며 지역 갈등이 유발되는 등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공무원노조 영도구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갈등을 부추기고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게시물의 출처가 한나라당 김형오 국회의원의 사무실로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공무원노조 영도구지부는 “사이버수사 결과 게시물의 출처가 한나라당 김형오 국회의원 사무실로 명명백백하게 밝혀졌다”면서 “이같은 사실에 17만 영도구민과 540여 공무원은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공무원노조 영도구지부는 특혜 의혹을 밝히기 위해 구성됐던 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에 대해, “한나라당 소속 특위위원들이 기획된 각본에 의해 의혹 부풀리기와 억지 주장만 되풀이하는 소모적 논쟁에 일관하고 있다”며 반발하는 등 그동안 한나라당쪽과 갈등을 빚어 왔다. 동삼동 매립지 개발사업 의혹은 한나라당 소속 구의원의 일방적 시나리오에 의해 기획되고 진행됐다는 것이다. 박대석 영도구청장도 “그 어떤 특혜나 단 한 점의 의혹도 없다”고 밝혀 왔다.

그러나 특별조사위원들은 사태가 악화일로 치닫게 되고 매립지 문제로 인해 온갖 피해를 겪어 왔던 영도구 지역주민들이 특위의 활동에 대해 항의하자 주민 40명을 검찰에 고발하는 등 양쪽의 갈등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다.

이런 가운데 최근에는 현 공무원노조 언론국장이며 영도구청 문화공보과에 근무 중인 강순태씨(행정 7급)를 비방하는 글들이 수십차례 올라와 강씨가 해당 네티즌을 경찰에 명예훼손죄로 수사의뢰를 했는데 알고보니 김형오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강씨를 비방하는 글을 인터넷에 올렸다는 것.

강씨는 “소모적 논쟁과 김형오 국회의원의 적극적 중재와 대승적 차원의 결단을 촉구해 왔는데”라며 할 말을 잊은 표정이다. 공무원노조 영도군지부 역시 23일 성명을 내고 “영도지부 홈페이지에 게시된 글 60여건에 대해 김형오 국회의원이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이유로 영도경찰서에 사이버 수사의뢰를 했다"며 어이없어 하고 있다.

김형오 의원쪽은 지난 17일 한나라당과 김형오 의원을 비방하는 네티즌을 경찰에 수사의뢰 한 상태다. 김형오 의원은 한나라당 정보통신위원회 위원장과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4선 국회의원.

영도구지부는 이에 “이번 사태의 모든 책임을 지고 한나라당 김형오 국회의원측의 진솔한 사과”를 촉구했다.

한편 공무원노조쪽의 주장에 대해, 김형오 의원쪽은 언론을 통해 “공무원노조의 주장을 받아들일 수 없고, 공무원노조의 성명서 내용에 따라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