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7일 이헌재 경제부총리의 부동산 투기의혹 논란이 야당과 시민사회는 물론 여당 내부에서조차 확산될 조짐을 보이자 곤혹스런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4.2 전당대회를 앞두고 염동연 장영달 의원 등 일부 경선후보들이 이 부총리의 땅투기 의혹 문제를 정치쟁점화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대해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

청와대는 그러나 경제정책의 일관성과 경제활력 모멘텀 유지를 위해 이 부총리가 당분간 우리 경제 전반을 진두지휘하는게 필요하다는 기존 입장을 유지했다.
   
다만 노무현 대통령의 재신임 입장 표명에도 불구하고 의혹이 계속  제기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사실 확인여부가 선행돼야 한다는 입장을 견지해 일단 '이 부총리를 지키고 보자'던 기존 입장에서 다소 선회하는게 아니냐는 관측을 낳고 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 부총리에 대한 여러 의혹 제기가 아직 사실로 확인된게 없지 않느냐"면서 "따라서 청와대의 기존 입장에서 변화된 것은 아무 것도 없다"고 잘라 말했다.
 
그는 다만 "열린우리당 내부에서조차 이 부총리의 자진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그 문제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며 다소 당혹스러워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 부총리의 땅투기 의혹에 대한 사실여부 확인이 먼저 이뤄져야 하는게 아니냐"고 묘한 여운을 남겼다.
 
이 관계자는 "청와대 민정팀에서 이 부총리에 대한 별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일"이라고 언급을 회피했다.
   
이와 관련, 청와대 민정팀의 관계자는 "구체적으로 언급할 게 없다"며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
 

(서울=연합뉴스) 조복래 김재현 기자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