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이 과거사진상규명법, 사립학교법 등 쟁점 법안처리를 거부하고 있는 것과 관련, 박근혜 당 대표의 삼성동 자택 앞이 사회단체 관계자 등의 항의집회 장소로 변하고 있다.
 
지난 18일 과거사법 처리를 요구하며 시민단체 회원 10여 명이 박 대표의 집 앞에서 집회를 갖고, 집을 나서는 박 대표의 승용차를 가로 막아 경찰과 몸싸움을 벌인 데 이어, 22일 오전에는 전교조 조합원들이 찾아와 박 대표와의 면담을 요구했다. 
 
전교조 사무처장 등 관계자 30여 명은 이날 오전 박 대표의 집 앞에서 사립학교법 개정을 요구하며 2시간 가까이 면담을 요구, 결국 박 대표가 국회 조찬기도회에 지각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와 관련 김무성 사무총장은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유승민 비서실장이 (전교조) 사무처장과 통화한 결과 단순한 서한 전달 목적으로 면담요청을 했다고 한다”고 전하고,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기본예의도 갖추지 못한 모습이 안타깝기 짝이 없다”며 전교조에 강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김 사무총장은 또한 “우리 한나라당은 정책과 관련한 민원에 대해서는 문호를 개방하고 만날 테니 (항의할 일이 있으면) 예의를 갖춰서 방문해 달라”면서 “지난 18일 새벽에도 과거사법 처리를 요구하는 정체불명의 사람들이 와서 행패를 부렸는데, 이런 일이 다시 없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고 말했다. 
 


이처럼 박근혜 대표의 집 앞 시위가 빈번해지자, 한나라당이 박 대표의 신변안전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머리를 짜고 있다.
 
현재 박 대표는 따로 경호원을 두지 않고 비서 1명과 함께 움직이고 있어, 한나라당으로선 신변보호에 뾰족한 대책이 없는 상황이다. 유승민 대표 비서실장은 “경찰이 박 대표의 자택 앞에 전경이 상주하는 방범초소를 설치하겠다고 제의하기도 했지만, 너무 과잉반응하는 것 같아 지금은 두고 보는 것 외에 별다른 방법이 없다”며 난감함을 표시했다. 
 
유 비서실장은 이어 “과거사법 시위에 이어 사학법 시위가 4일 만에 발생했다”며 “이렇게 간다면 국가보안법 폐지촉구 시위 등 각종 쟁점법안을 두고 박 대표 자택 앞이 시위장으로 변하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우려했다. 
 
그러나 박 대표의 자택 앞 시위 방지의 근본대책은 한나라당이 관련법 처리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뿐이란 지적이 일고 있어, 한나라당이 관련법 논의 자체를 거부하는 한 박 대표 자택 항의방문도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