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문건'과 관련, 국내 45개  연예기획사 소속 356명의 연예인들은 제일기획이 기획·제작하는 광고에는 일체 출연하지 않을 것을 결의했다. 
   
'연예인 문건' 관련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25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2005년 1월 24일 이후로 이 사건이 완전히 해결될 때까지 제일기획에서 기획·제작하는 광고에는 일체 출연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연예인들이 특정 기획사의 광고를 전면 거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제일기획은 시장점유율 17%로, 업계 1위인 광고대행사다.
   
비대위는 "제일기획은 확인되지 않은 루머를 마치 사실정보와 동일한 비중으로 기록 이를 불특정다수에게 유포했다"며 "뿐만 아니라 문서유출이 급속도로 확산되었음에도 대책을 마련하지 않았으며 때문에 공인으로서의 재기 불가능한 악성 루머들이 사실인 것처럼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비대위는 제일기획이 발표한 사과문에 대해서도 "애매모호한 단어를 사용해 의례적인 사과만을 했을 뿐"이라고 비난했다.
   
비대위의 홍종구 대변인은 "45개사 소속 연예인 전체가 포함된 결의문이다"라면서 "이번 사건은 단지 연예인에게만 해당되는 문제가 아니라 한 인간의 개인정보 침해 폐해에 대한 책임을 묻는 것이다. 비대위는 이를 위해 끝까지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연예인 문건'에 등장하는 연예인 59명은 지난 21일 허위정보를 담은 자료를 배포해 명예를 훼손했다며 파일제작에 관여한 제일기획과 동서리서치 대표 등을 명예훼손, 업무방해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pretty@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