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노동신문은 29일 남한 국회가 북측과 상대하려면 국가보안법을 철폐해야만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노동신문은 이날 논평을 통해 "17대 국회는 진정으로 북남의 화해와 단결, 평화를 지향하는 개혁국회의 면모를 보여줘야 한다"며 "이렇게 될 때 남조선 국회는 비로소 우리와 상종대상으로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국보법 철폐를 남북 국회 간 접촉과 대화의 전제조건으로 내세워 남한 국회를 압박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신문은 현재 "보안법 철폐를 주도하고 있는 것은 집권세력이지만 그들  내부도 한결 같은 것은 아니다"면서 "남조선 집권세력은 이른바 개정과 대체입법이라는 중도반단론(中途半斷論)을 배격하고 동요없이 보안법의 완전 철폐로 나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나라당에 대해서는 "'보안법 철폐를 온몸으로 막겠다는 것'은 정치를 한다는 정당으로 궁색하기 짝이 없는 노릇"이라며 "새 대표를 맞이한 한나라당이 진정으로 새시대의 새 정당으로 다시 태어나려면 구시대 색깔론을 만능의 무기로 여길 것이 아니라 반공화국 대결의식을 버리고 연북화해의 길에 들어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이어 국보법 철폐를 반대하는 남측 극우세력의 주장은 "피해망상증에 사로잡힌 자들의 비명이자 궤변이고 동서대결의 허구 속을 헤매는 몽유병자의 망동"이라고 비난했다.
   
또 "남조선 극우세력들은 체질화된 반공화국 대결의 협애한 악습을 대담하게 털어버리고 사상·제도의 차이를 초월해 민족대단결의 넓은 광장에서 함께 살아갈  생각으로 보안법 철폐에 흔연히 합세해야 한다"고 말했다.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최선영 기자  chsy@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