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득 한국노총 위원장이 비정규직 문제 등 노동현안에 대해 청와대가 조정에 나서 줄 것을 주문했다.

이용득 위원장은 지난 13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시민사회 수석비서관을 만나 “비정규직 보호법안과 관련, 정부가 일방통행으로 정책을 결정해 노동계와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며 “청와대가 나서서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을 주문했다"고 한국노총이 14일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정부의 비정규 관련 법안은 노사정위원회 공익위원안보다도 후퇴한 것으로 파견업종을 확대해 비정규직을 확산시키는 개악안”이라고 지적하며 “정부가 강행처리할 경우 노동계의 강력한 투쟁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공무원노조와 관련해서 이 위원장은 “노동3권을 반드시 보장해야 된다”고 전제한 뒤, “그렇지 않을 경우 공무원노조의 투쟁은 정당할 수밖에 없고 전체 노동계의 반발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이 두 가지 사안으로 인해 양대노총이 공동투쟁을 전개하고 있다”고 전하며 “사안이 워낙 중요하고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청와대가 직접 나서서 노동현안을 챙겨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수석은 이에 대해 노동계가 좀 더 양보해 줄 것을 요구하며 “이런 대화의 자리를 자주 갖자”고 말한 것으로 참석자가 전했다.

한편 이날 면담은 한국노총의 요청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