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가 열린우리당내 386 의원들과 잇따라 모임을 갖고 '거리 좁히기'에 나서고 있다.
 
8일 재계에 따르면 전경련은 이날 열린우리당의 개혁성향 초.재선의원 모임인 '참여정치를 실천하는 의원모임'(참여모임)과 만찬 간담회를 갖는 데 이어 오는 19일에는 열린우리당내 386 운동권 출신 초.재선 의원들의 모임인 '새로운 모색'과도 회동할 계획이다.

참여모임은 유시민 의원, 새로운 모색은 송영길 의원이 주도하고 있다.

전경련은 이에 앞서 지난 달 15일에도 이광재 의원이 주축이 된 386 친노 성향 의원 모임인 '신의정연구센터' 소속 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전경련과 386 의원들의 잇단 만남은 공정거래법 개정안 처리와 '민간복합도시개발특별법'(기업도시법) 의원입법 등 국회관련 현안이 걸려 있는 상황에서 이뤄지는 것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전경련 관계자는 "경제활성화 방안에 대한 재계의 입장을 설명하고 여권을 주도하고 있는 386 의원들과의 견해차를 좁히려는 목적에서 이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면서 "서로에게 유익한 간담회가 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솔직한 대화 분위기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달에 이뤄진 전경련과 신의정연구센터의 간담회에서는 첫 만남임에도 불구하고 참석자들 사이에서  쓴소리가 오갔으나 양측 모두 서로에게 가졌던 거리감을 없앤 유익한 간담회였다고 평가됐다.
 
한편 이날 열리는 전경련과 참여모임 간담회에는 전경련측에서 강신호 회장, 현명관 부회장, 좌승희 한국경제연구원 원장 등 6명이 참석하고, 참여모임측에서는 유시민.박명광 의원 등 12명이 참석한다.
 
(서울=연합뉴스) 엄남석 기자 eomns@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