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 서울지역 총선후보 31명은 4일 오전 여의도 중앙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깨끗한 선거를 위한 대국민 서약서를 제출하고 서울지역 관련정책을 제시하면서 본격적 선거전에 나섰다.



이날 이들 후보들은 “16대 국회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방탄국회, 정쟁국회, 폭로국회로 일관하는 동안 민생은 파탄나고, 보수정당들은 기득권 지키기를 위해 끝내 정치개혁을 외면했다”며 “서울지역에서 스스로가 노동자이고 서민인 민주노동당 출마자들이 차별화된 진보적 정책을 통해 보수독점의 정치구조를 타파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들은 “재원대책 없는 선심성 공약이나 졸속적 지역개발 등 무책임한 공약을 내놓지 않겠다”며 △정부와 지자체의 각종 난개발과 규제완화 반대, ‘특수지역개발제한법’ 도입 △도로 건설·유지비용을 줄여 대중교통에 투자, 버스와 지하철 완전공영화 △원가연동분양가제 통해 실수요자 중심의 주택정책, 세입자 보호를 위해 연간 전월세 인상 5%로 제한 △‘지방소득세’ 신설, ‘역교부금제’ 도입 등 서울과 지방간, 강남과 강북간 재정격차 해소 △주한미군의 단계적 감축을 통해 용산기지 반환, 평택지역에 대체부지 제공 적극 반대 등의 서울지역 관련 5대 과제를 제시했다.

이어 이들 후보들은 “깨끗한 선거를 위해 선거자금 기부자의 내역을 상세히 밝히고 법정 선거운동 기간 동안의 지출내역은 매일 인터넷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며 모두 5개항의 대국민 서약서도 제출했다.

한편 민주노동당은 서울지역 27개 지역구에서 당원투표를 통해 출마 후보를 확정했으며, 강서을(6일), 강남갑(13일), 강북갑·을(14일) 후보 선출을 앞두고 있다.

연윤정 기자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