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환경노동위(위원장 송훈석)가 올해 국정감사에서 병원 장기파업사태를 다루기 위해 관련자를 증인으로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환노위 양당 간사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병원 장기파업 사태와 관련한 증인채택을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경희의료원과 한라병원 노사대표(수배중인 경우 대체), 한라병원 폭력사태와 관련된 용역업체 대표를 각각 증인 채택하기로 했으며, 카톨릭중앙의료원의 경우 경희의료원과 사례가 비슷하고 의료원 대표가 신부인 점을 감안해, 증인채택 여부는 나중에 논의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회 환노위는 또 오는 16일부터 시작하는 국정감사 일정을 다소 변경했다고 7일 밝혔다.(본지 4일자 참조) 변경된 노동부 대상 일정에 따르면 당초 10월 1일로 예정됐던 한국노동교육원이 이달 25일로 앞당겨졌고, 27일 치러질 경기도가 26일로 변경됐다. 또 10월 1일 예정됐던 노사정위, 중앙노동위가 이달 30일로 앞당겨지고, 이달 28일 예정된 환경부 낙동강·영산강·대구·전주환경청이 10월 1일로 미뤄져, 전체적으로는 노동부 대상 국정감사가 하루 줄어들게 됐다.

한편 지난 8·8 재보선이 끝났음에도 병역문제 등을 둘러싼 양당간 갈등으로 의원들이 아직 상임위 배정을 받지 못하고 있다. 전재희 의원(한나라당)도 환노위를 희망하고 있으나 상임위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