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여성IT새일센터가 정보기술(IT)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업무자동화 개발자(RPA) △영상편집(모션그래픽) 제작자 △디지털디자인 포트폴리오 △쇼핑몰을 위한 퍼블리싱 △SNS 마케팅 기획 프로젝트 과정 등으로 세분화해 운영된다.

재단은 “올해 신설된 업무자동화 개발자(RPA) 과정은 인공지능(AI) 시대의 선제적인 신기술과 신산업 분야 전문교육 과정”이라며 “구직자에게는 신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기업의 전문 인력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모든 과정은 비대면(온라인) 또는 대면(현장)을 병행해 진행한다. 대면 면접과 교육은 경기도 용인시 소재 재단 남부사업본부에서 이뤄진다.

이 밖에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 취업 대비 면접 교육, 개인 포트폴리오 교습, 취업처 연계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접수는 6일부터 재단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를 통해 할 수 있다. 과정별 접수 마감일은 다르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경기IT새일센터 홈페이지(itsaeil.or.kr)에서 확인하거나 남부일자리팀(031-270-9800)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