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인터넷 여론조사 과정에서 폭력행위 등 불미스런 사례로 민주노총 집회를 예로 들자 민주노총이 '흠집내기'라며 반발하고 있다.

경찰청은 최근 자체 홈페이지(www.npa.go.kr)에 네티즌을 상대로 '장시간 차로를 사용, 교통혼잡을 가중시키는 경우 도로사용료를 징수하는 방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여론조사를 실시하면서 실례로 민주노총이 교통을 방해하고 경찰을 폭행했다는 사진 9건을 올리고 "민주노총의 이러한 행위는 시민의 불편을 고려치 않은 집단이기주의"라는 설명까지 덧붙였다.

또한 경찰은 의견조사란에 극렬 시위대가 주먹, 깃봉 등을 이용 폭력을 행사하고, 잡석·계란을 투척해, 취재 중이던 주간지 '일요시사'의 김용덕 기자가 부상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경찰이 시위대의 폭력으로 다쳤다는 김용덕 기자는 오히려 전경이 휘두른 방패에 맞아 부상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 경찰의 인터넷 여론조사 결과도 '차로 시위 사용료' 주장에 반대하는 의견이 25일 오후 4시 현재 71.9%로 훨씬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민주노총은 25일 성명을 내어 "경찰은 자신들의 무차별 폭행으로 언론사 사진기자가 중상을 입은 사건을 마치 민주노총 조합원이 폭행한 것처럼 날조해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며 "이무영 경찰청장은 경찰의 명예회복을 위해 깨끗이 물러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