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사진 이미지투데이, 편집 김효정 기자

경남 양산시의회 의원이 여성 직원을 장기간 성추행해 왔다는 의혹을 두고 비난 여론이 확산하고 있다.

전국공무원노조 경남지역지부는 17일 오전 경남 양산 양산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해 시의원은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의원직에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양산경찰과 지부에 따르면 국민의힘 출신 양산시의원 A씨가 2022년부터 최근까지 시의회 여직원을 강제 성추행했다는 내용의 고소장이 경찰에 접수됐다. 피해 여성이 언론에 공개한 A씨와의 카카오톡 대화를 살펴보면 B씨는 “뽀뽀처럼 과도한 스킨십은 자제해 달라”거나 “엉덩이 때린 건은 지나친 것 같다”며 항의했다. 이후에도 A씨는 성추행을 중단하지 않았다. 피해자는 최근 직장을 옮겼다. 논란이 확산하자 A씨는 지난 16일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지부는 기자회견에서 “이 사건은 단순한 개인의 일탈을 넘어선 권력과 지위를 이용한 명백한 범죄이며, 공직자로서의 도덕적·윤리적 책임을 저버린 행위”라며 “이로 인해 실추된 양산시 공직자의 명예와 행정의 불신은 오로지 우리의 몫이 됐고 양산시민에게까지 그 피해가 돌아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A씨에게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의원직에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양산시의회에는 A씨 제명을 요구했다. 지부는 “가슴 아픈 일을 당하고도 숨죽이며 고통의 나날을 보내야 했던 피해 직원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일벌백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