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사진 대통령실

차기 방송통신위원장으로 거론되는 이동관 대통령 대외협력특별보좌관의 ‘아들 학폭’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 특보의 방통위원장 내정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대통령실은 이 특보 입장문을 대신 배포하면서 우회적 엄호에 나선 모양새다.

국회 교육위원회 강득구 민주당 의원은 8일 오전 국회 기자회견에서 “이 특보 아들은 별다른 이유도 없이 친구들을 수 차례 폭행하고 심지어 침대에 동료 학생을 눕혀서 밟았다는 증언이 있다”며 “심지어 1주일에 2~3회꼴로 때리고, 친구들끼리 때리도록 한 사실도 피해 학생들의 진술서를 통해 알려졌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어 “2011년 자사고인 하나고는 학폭위도 열지 않고 가해 학생을 전학시켰고, 이듬해 이 특보 아들은 명문대에 입학했다”며 “이 과정에서 이 특보는 학교에 전화하면서 압박을 가했고, 그 부인은 학교에 찾아가 관련 교사 명단을 제출하도록 했다고 밝혀졌다”고 말했다.

이 사건은 2015년에야 국정감사 등을 통해 사실이 확인됐다. 서울시교육청은 하나고 관계자들을 학폭 은폐와 입시비리 등으로 고발했으나 검찰이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했다.

강 의원은 “아직도 정순신 사태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또 다른 정순신이 나왔다”며 “윤 대통령은 당장 내정을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언론공지를 통해 “'학폭 사건’ 논란에 대한 이동관 특보 입장 관련 참고자료”라면서 이 특보 입장문을 직접 배포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정순신 전 검사 아들 학폭 논란 당시 국가수사본부장 임명 결정을 하루 만에 전격 취소한 것과 비교된다.

이 특보는 입장문에서 “자녀 A와 학생 B 간 물리적 다툼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일방적 가해 상황이 아니었고 당시 당사자 간 이미 ‘사과와 화해’가 이뤄졌다”며 “A와 B는 고교 졸업 후에도 서로 연락하고 지내는 친한 사이”라고 밝혔다. 이어 “언론에 유출된 진술서는 사본으로 서명과 작성 날짜가 없는 등 학생지도부의 정식 진술서가 아니어서 효력이 없다”며 “이는 학생의 서명이 빠져 있다는 점에서 증명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