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정기국회에서도 사립학교법 개정이 무산된 가운데 '사립학교법개정 운동본부'는 향후 국민홍보와 연대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분규사학 해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교조, 대학노조 등으로 구성된 '사립학교법개정과부패사학척결을위한국민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는 10일 오전 느티나무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교수노조 황상익 위원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정기국회가 '정략적 정년연장'을 둘러싼 정쟁으로 일관하다 산적한 교육 현안들을 방치하고 끝나 버린 것을 엄중히 규탄한다"며 "사립학교가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한 최소한의 장치도 없이 교육 장사꾼의 손에 그 운명이 넘어가는 큰 위기가 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교조 이수호 위원장도 "97년 개악돼 모든 사학분규의 원인이 되고 있는 사립학교법이 개정되지 않는 한 사립학교의 문제는 계속 될 것"이라며 "소유자의 자율성이 아닌 교육주체들의 자율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법이 개정돼야 한다"고 말했다.

운동본부는 오는 1월 부산에서 임진각까지 '온나라 걷기'를 통해 사립학교의 실태와 사립학교법의 민주적 개정 필요성을 국민에게 다시 알려낼 것이라고 밝혔다. 또 운동본부는 각 시·도 단위에 노동자·농민·대학생 단체와 연대를 통해 조직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분규 학교에 대한 지원도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기자회견에는 인권학원, 덕성여대 등 분규사학 대표들이 나와 실태보고를 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