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하지 못한 대학 졸업생에게 서울시의 행정 업무를 1개월간 시간제로맡기는 프로그램이 국내 처음으로 도입됐다.

서울시는 미취업 대졸자를 대상으로 대학생 아르바이트와 비슷한 '파트타임 근무제'를 마련, 내년 2월부터 3개월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1개월마다 대졸자 3천명(시청 5백명, 25개 구청 각 1백명)씩 3개월간 모두 9천명을 선발, 하루 네 시간(일당 2만원)씩 주 5일간 근무토록 할 방침이다. 여기에 소요되는 예산은 54억원.

이들은 환경오염지도 작성을 위한 현장 조사와 교통수요량 조사 등 데이터베이스 구축 사업이나 도로. 관광안내 표지판의 잘못된 글자 조사 등 전문 지식이 필요한 업무를 맡는다.

또 거주자 우선 주차제 점검 등 그동안 인력 부족으로 애를 먹던 분야와월드컵 준비 등에도 투입된다.

지원 자격은 197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로 서울지역 전문대와 4년제 대학(대학원 포함) 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 서울에 주민등록이 있는지방 전문대와 4년제 대학(대학원 포함)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다.

시는 내년 1월 초 모집 공고를 내고, 지원자가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02-731-622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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