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7.16 월 13:31
상단여백
HOME 정치ㆍ경제 노동시장
아세안 8개국 해외취업박람회 열린다12일 부산시청·14일 서울 코엑스 개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12일 부산시청과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8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해외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3년간 아세안 국가 취업자는 3천424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관련 정보가 부족하다는 구직자들의 지적이 적지 않았다. 정부는 지난해부터 아세안 해외취업박람회를 열고 있다. 첫해 싱가포르·베트남·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캄보디아 기업이 참여했는데, 올해는 필리핀·태국·라오스가 추가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8개국 제조·생산·여행·서비스·IT·사무 분야 구인업체 23곳이 참가한다. 채용 규모는 300명이다.

구직자들은 일대일 면접을 통해 채용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정부는 국가별 진출전략 설명회와 항공사·크루즈 승무원 취업전략 강의를 열고 영문이력서 컨설팅 상담관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잡플러스(worldjob.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덕호 노동부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아세안은 최근 빠른 경제성장과 한국 기업의 활발한 진출로 취업기회가 많다"며 "국가별 주요 산업과 종교 등 다른 특색을 지니고 있어 정보 파악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배혜정  bhj@labortoday.co.kr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혜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