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1.16 금 14:31
상단여백
HOME 노동이슈 노동정책
공공연맹, 문재인 후보측에 지방공기업 정책요구안 전달
   
▲ 공공연맹
공공연맹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측에 지방공기업 정책요구서를 전달했다. 연맹 요구안의 대선 공약화와 향후 집권시 정부 정책 반영을 요구했다.

연맹은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공동정책본부장을 만나 지방공기업 정책요구서를 전달했다. 이날 자리에는 윤종박 연맹 수석부위원장과 연맹 소속 지방공기업노조 대표자 15명이 참석했다.

윤호중 선대위 공동정책본부장은 “성과연봉제 같이 공공기관을 통제하는 각종 지침은 정권교체를 통해 폐지하고 새로운 노사관계를 정립해 나가자”며 “새로운 정부 정책에 지방공기업 정책을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종박 연맹 수석부위원장은 “지방공기업에 대한 이중 삼중의 통제 구조를 개선하고 공공성을 강화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맹의 지방공기업 정책요구서에는 △성과연봉제 폐기 △지방공기업 운영혁신 △비정규직 문제 해소 △공공성 보장이 담겼다.

이에 앞서 연맹은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백재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간담회를 했다. 백 의원은 “행정자치부가 자치단체에 자율성을 부여할 필요가 있다”며 “제도나 지침을 마련할 때 노동자들과 협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행정자치부 관계자가 참석해 “제도개선 과정에서 연맹의 정책 건의안을 충분히 검토하고 반영하겠다”며 “언제든 대화에 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맹은 지난 14일 문재인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윤자은  bory@labortoday.co.kr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자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