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이수호 위원장, 대학노조 김용백 위원장, 교수노조(준) 이용구 공동위원장 등 '사립학교법 개정과 부패사학 척결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대표단 5명은 7일 여의도 한나라당사 앞에서 사립학교법 개정을 촉구하며 삭발식을 가졌다.

한나라 당사 앞에서 4일째 사립학교법 개정을 촉구하는 단식농성을 벌인 국민운동본부 농성단은 7일 오후 6시 한나라 당사 앞에서 전국 동시에 열리는 사립학교법 개정 촉구 집회에 참가하는 등 본격적인 투쟁을 전개한다. 국민운동본부는 이날 "사립학교법 개정을 극렬히 반대하는 현승일 의원을 법안심사의 책임자로 세우는 등 국민의 90%가 절절히 원하는 사립학교법 개정을 가로막는 한나라당 이회장 총재의 책임을 묻는 투쟁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운동본부는 이회창 총재의 집 앞과 이회창 총재가 참가하는 행사에서 1인 시위를 전개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국민운동본부는 공익이사제 전면 도입 등 학교운영구조 민주화와 사학비리 당사자의 학교복귀 10년 이상 금지 등 부패방지 방안제도화를 골자로 한 사립학교법 개정을 6월 국회 통과를 목표로 총력투쟁을 선언한 바 있다.

한편 국민운동본부 5명의 대표단은 삭발식 후 이회창 총재를 항의방문하기 위해 한나라당사로 들어가려다 경찰들과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