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차노조는 23일 'GM의 대우차 수익모델 검토'에 대한 입장을 통해 "정부와 채권단이 의뢰해 나온 아더앤더슨안의 핵심은 공장별, 차종별 수익성 분석을 바탕으로 생산시설 유지 범위와 인력구조조정으로, 부평공장은 2001년부터 2005년까지 약 730억∼1천7백억원의 적자, 레간자와 매그너스 차종은 수익성을 전혀 낼 수 없는 것으로 예측했다"며 "승용2공장을 폐쇄하고 1공장은 창원으로 이전하는 생산거점 재배치를 제안했다"고 지적했다. 때문에 노조는 "이미 98년부터 대우차에 대한 실사를 진행, '숟가락이 몇 개 있는 알고 있다'고 공언했던 GM의 '수익모델 검토'가 어떤 의미인지는 그리 어려운 숙제가 아니다"라고 밝히고 있다.
이어 "비록 정부가 GM매각을 추진하며 낙관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부평공장을 포함한 일괄매각이 될 것처럼 GM매각이 대우차 정상화의 길인양 하지만, 부평공장 폐쇄, 창원공장 처리 불투명, 한국자동차산업의 동반몰락을 불러오는 치명적인 약점을 안고 있다"면서 "GM매각 환상에 대해 신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