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KPS노조

한전KPS노조(위원장 박명철)가 "한전KPS의 일관정비 체제를 법·제도적으로 보장받아 국내 발전 정비산업을 지키는 국민 공기업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한전KPS는 발전설비·송변전설비 정비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공기업이다.

최근 임원선거에서 당선된 신임 박명철(55·사진) 위원장은 13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10대 본부위원장·본부장 취임식에서 "정비사업의 경쟁과 개방 압력, 국가계약법 개악 시도로 공공성이 훼손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단지 우리의 철밥통을 지키기 위해서가 아니라 국가적 기간산업의 최후 보루인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최선책"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국가계약법 개정을 저지하기 위해 국회·한국노총·공공노련·전력연대와 연대를 강화해 조합원의 생존권을 사수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작금의 외형적 매출확대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무분별한 사업다각화는 중단돼야 한다"며 "실적내기식 사업은 경영부실과 전체 종업원의 고용불안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한편 지난달 30일 경선으로 치러진 임원선거에서 박명철-고익상-정기천(본부위원장-2인 본부장 체제) 후보조가 투표참여 조합원 3천416명 중 2천126명(62.5%)의 지지를 받아 당선됐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