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3개월 동안 심야버스를 시범운행한 결과 22만명이 이용할 정도로 반응이 좋고, 노선확대 요구도 많아 심야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노선을 늘린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시범적으로 운행되던 노선은 N26번(강서~중랑)·N37번(은평~송파)이다. 여기에 새로 추가되는 7개 노선은 N13번(상계동~송파차고지)·N16번(도봉산차고지~온수동)·N61번(양천차고지~노원역)·N62번(양천차고지~면목동)·N10번(우이동~서울역)·N30번 (강동차고지~서울역)·N40번(방배동~서울역)이다.
시범운행 기간 1천50원이 적용되던 요금은 12일부터 광역버스 요금인 1천850원이 적용된다. 각 노선별 환승도 가능하다. 서울역은 3개 노선(N10·N30·N40)이 경유하고, 동대문은 5개 노선(N10·N13·N16·N26·N30), 종로는 3개 노선(N10·N26·N37), 강남역은 3개 노선(N13·N37·N61)이 경유한다.
배차 간격은 평균 40~45분이고, 도착시각은 모바일 웹이나 앱·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해 모든 차량에 과속방지장치(70km/h)와 운전석에 격벽을 설치했다.
윤준병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심야시간대에 운행되는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노선을 비롯한 운행 전반을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