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2015년 개통 예정인 수서발 KTX(수서~부산·목포)의 민영화에 반대한다는 뜻을 공식화했다. 이주영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에서 추진 중인 수서발 KTX 경쟁체제 도입 논의를 국회에 맡겨 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의장은 “정부의 추진방식이 갈등을 불러일으킬 우려가 있고 국민경제에 미치는 영향도 지대하다”며 “국민들의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그 결과에 따라 추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정부가 최근 발표한 수서발 KTX 운송사업 입찰제안요청서’(잠정안)에 대해서도 “방향을 미리 정해 놓고 일방적으로 추진하려 한다는 국민적인 비판과 오해의 시각이 있다”며 “사업 추진방식에 대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의장은 야권에서 제기하는 특혜의혹과 철도공사 동반 부실화, 안전문제를 언급하면서 “비판에 대해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고 철도산업 발전방향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하면서 경쟁체제 도입방안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토해양위원회 위원인 송광호 새누리당 의원은 “모든 국민들이 수긍하고 공감하는 논리를 전개해서 민영화를 해야 한다”며 “수서발 KTX 민영화가 어려우면 정치권에서 국민들과 대화하고 소통해서 최종적으로 결정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국토부에 요청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