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총선에 출마하는 철도노동자들이 "선거에서 승리해 KTX 민영화를 중단시키겠다"고 선언했다. 이병은(통합진보당 양평가평여주)·손한영(통합진보당 부산진을)·김기태(통합진보당 비례후보) 후보는 철도노조· KTX 민영화저지 대책위원회와 함께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KTX 민영화 추진세력을 심판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일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KTX 민영화는 이명박 정권이 추진해 온 재벌·대기업에 대한 특혜를 다시 한 번 보여 주는 것으로 4대강 사업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또다시 재벌을 위해 국민의 재산을 넘기려는 것이 KTX 민영화의 본질"이라며 "그럼에도 정부는 대기업 지분제한 등으로 물타기를 하며 진실을 호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어 "집권여당으로 재벌특혜 정책을 앞장서 추진해 왔던 새누리당은 KTX 민영화에 대한 국민의 반대여론이 높아지자 자신들과 무관한 것처럼 공식적인 입장 표명을 피하고 있다"며 "새누리당은 KTX 민영화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들이 주장한 ‘KTX 민영화와 공공부문 민영화 중단’은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이 합의한 ‘범야권 공동정책 합의와 대한민국을 변화시킬 20개 약속’중 주요 실천과제에 포함돼 있다. 이들은 "범야권과 함께 정책합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총·대선 과정에서 모든 역량을 집중해 KTX를 비롯한 공공부문 민영화 정책이 중단될 때까지 투쟁하겠다"며 "3만 철도노동자의 힘을 모아 민영화 추진세력의 실체를 국민들에게 알리고 반드시 심판을 받게 하겠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