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노민기)이 중대재해 속보나 유해화학물질 경보발령과 같은 최신 안전보건정보를 컴퓨터에 내려받을 수 있는 미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공단은 9일 “안전보건 소식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안전보건미디어 위젯’ 서비스를 10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위젯은 PC·휴대폰·블로그에서 웹브라우저를 통하지 않고 날씨·달력·계산기 기능과 뉴스·게임·주식정보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미니 응용프로그램이다. 위젯을 공단 홈페이지(kosha.or.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아 컴퓨터에 설치하면 공단 홈페이지에 별도로 접속하지 않고도 최신 안전보건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위젯은 산업현장에서 발생한 중대산업사고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재해속보와 업종별·주제별·매체별 업데이트된 자료 등이 담긴 미디어자료와 공지사항으로 구성된다. 실시간 지역별 날씨와 안전메시지·바이오리듬 체크 기능 등 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도 포함했다. 공단은 24일까지 우수 사용후기를 선정해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박동기 공단 교육미디어실장은 “위젯은 악성코드처럼 컴퓨터의 성능이나 속도를 떨어뜨리지 않는다”며 “안전보건 관계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열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