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8.17 금 17:34
상단여백
HOME 노동이슈 사건ㆍ사고
[노조파괴 시나리오 계속되나] 골판지 제조업체 광신판지 노조와해 시도 의혹금속노조 가입하자 노무전문가 채용해 복수노조 설립 시도·단협 해지 통보 논란
  • 김미영
  • 승인 2018.08.09 08:00
  • 댓글 59
  • bbbb 2018-08-17 14:43:47

    쓴들 뭔 소용일지, 허구맹랑한 어휘력이네, 해당 회사 10년이상 근속자들 그동안 받은거, 근무한 환경 얼마나 좋아졌는지 더 잘 아실텐데, 이해가 안가네 노조집회를 한다는게, ㅋ 5년미만 근로자들이 저러는건가요? 정확히 12년전 귀신소굴에서 일했으면, 곡소리난다고 하겠네, 그때 그환경이 일하셨던분들 맹세코 지금 환경 70%이상 개선되었다고 하십시오! 골판지란 특수성 작업환경등 동종업은 거의 비슷합니다.
    4D를 떠나 5D라고 자칭한 사람들이 근무환경이 싫으면, 자유의사에 떠나면 될것을...
    희안한 논리구조로 댓글을 다네 웃프 ㅋ   삭제

    • bbbb 2018-08-17 14:38:59

      회사가 잘되서 돈 줄때 암소리 않다가, 정권교체이후 최저시급이 문제로 대두되니, 이제와서 문제를 제기하고 , 어느 장단에 맞춰야 북소리가 제대로 날까? 어느한쪽이 꿋꿋이 버틴다고 해결될까? 협의의 관점을 재정립하길바라오! 좀 더 현실적인 조건의 제시로 현명하게 처리하길바라고, 업종의 특수성을 관찰하여, 남아있는 직원들 스트레스 궁핍함에 힘들게 하지말고, 적당선에서 양보하시오!! 이 회사는 노조가 있다는게 신기한 회사, 크게 필요도없는 그동안 노조비 떼어간게 아깝다고 한사람들이 수두룩했었는데, 필요없다고, 이제와서 이런 기사를   삭제

      • bbbb 2018-08-17 14:23:31

        연봉자들 2000만원 토요일 당직비 25000원 받던 시절도 있었고, 내 급여가 작고 근무여건이 맞지않는다면, 다른 좋은조건의 회사를 찾아 다니면서 본인들 적성에 맞는 곳에 가서 하던지, 왜 굳이 40도가 넘는 곳에서 일한다는둥, 급여가 작다는둥 하는지 이해가 안간다, 궁극적인 목적이 돈이 벌긴 위함이지 않나? 그러면, 굳이 노조집회가 아니어도 노사협의로 충분히 할수 있는부분아닌가,? 우리나라 시급 구조를 아직도 모르나? 급여는 더 받고 싶고 좋은 환경에서 일하고 싶거든, 머리를 더 굴렸어야지, 모든사람이 평등할순없다!   삭제

        • bbbb 2018-08-17 14:19:02

          한마디도 못하고 질질 끌려다니더만, 노사협의도 회사의 여건과 영업이익, 또 회사가 발전해야 귀속되어 있는 노동자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생각한다.
          말도 안되는 노조규약? 단협인가.. 잘 모르것지만, 지금 최저 시급이 얼마인데,
          190만이라 댓글을 다는건지, 연봉자들 평균 근무시간 13시간~15시간하고도 2000만원 받앗다, 허나 시급자들은 초임이 3000만원이상 육박 물론 주야하는 특수성이 있지만, 토요일 휴일 근무수당은 연봉자들의 곱의 곱이다 뭘 제대로 알고 근무여건을 비교하던지, 퇴사해서 그냥 보고만 있을려고 했지만 가관이라   삭제

          • bbbb 2018-08-17 14:15:03

            퇴사자인데 10년경력자? 본인들 시급자들중에 10년경력자처럼 책임감 있게 또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회사이익에 보탬이 되게 한 사람 거수?
            타 판지사서 넘어온 애들은 시급이 매우 높은데 왜 당신네들 기준 시급 일원화를 못하고 매해 적자나는 회사에다가 불만을 토로하는지?
            근속년수 나누기 시급 기준안을 만들어서 당신네들 시급 평준화를 시켜 10년이상자 전부 190만원이던가? 급여명세서 오픈해 보시던가
            허구적인 말로 회사사정 모르고 댓글다는사람 옹호하게 하지맙시다
            일찍 나오길 잘했지 이런꼴안보게 장기 집권한 전 노조위원장한테 한마디도 못했음   삭제

            • ssg 2018-08-17 13:09:37

              다 죽자고 달려드는 대한민국 귀족노조 민주노총 금속노조 무조건 들이댄다고 달라지겠는가. . 100명 미만 사업장에 노조원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지만 몸담고 있는 회사가 어떤상태인지 다시 한번 되짚어보길 바랄뿐이다
              노조집회로 인한 비노조원들의 피해가 상당하며. 시기에 맞춰 임금에 대한 인상도 못했다더라. 누굴위한 집회인가 소수 살리자고 회사 영업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것인가 댓글들 보면 내막을 알고 달아논것인지 어이없는 웃음만 나온다 허위댓글, 진어어린 댓글 좀 달자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