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이 새로 설립된다.
노동부는 오는 12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출범한다고 20일 밝혔다. 진흥원은 △사회적기업 성공모델 발굴·홍보 △사회적기업가 교육 등 지원 △사회적기업 인증 지원과 실태조사 △청년 사회적 기업가 양성 및 모태펀드 관리 등의 사업을 하게 된다.

진흥원설립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이채필 노동부차관은 “진흥원은 사회적기업들이 지역사회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성장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흥원은 지난 6월 사회적기업육성법 개정에 따라 설립되는 것으로 내년 예산만 240억원이 책정돼 있다. 원장을 포함해 전체 직원은 42명으로 사무실은 수도권지역에 마련된다. 진흥원 원장의 경우 사회적기업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원장추천위원회가 추천한 사람 중 노동부장관이 임명하게 된다.

노동부는 25~29일 33명의 신규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원서를 접수한다. 워크넷(work.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설립추진위원회(02-6902-8481)에 하면 된다. 노동부는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는 진흥원 로고와 마크 공모를 접수한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2천만원의 상금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노동부 홈페이지(moel.go.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