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유통업체가 골목상권 보호를 내용으로 하는 대기업 슈퍼(SSM) 규제법안의 국회 통과를 막기 위해 이명박 대통령의 대선캠프에 고급승용차를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박영선 민주당 의원은 18일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특정 대형마트가 협력업체를 이용해 MB대선캠프에 고급승용차와 기사를 지원하는 등 로비를 했다는 제보가 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구체적으로 “대형마트인 A업체가 협력업체인 B건설사를 통해 2007년 9월부터 2008년 3월까지 MB대선캠프에 고급승용차와 기사를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후 B건설사는 A업체의 지점과 물류센터 13곳을 수주한 뒤 설계를 맡았다”며 “B건설사의 대표는 현재 국가건축정책위원회 민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같은 당 박지원 원내대표도 박 의원을 거들었다. 박 원내대표는 “현 정부에서 일하는 L·S·W씨에게 에쿠스가 제공됐다”며 “민주당에서 구체적인 이름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운전기사를 접촉했다”며 “상당한 자료를 확보를 하고 있다. 수사를 시작하라”고 강조했다.

김준규 검찰총장은 이에 대해 “SSM(규제법 관련 로비) 이야기를 수사기획관에게 물어봤지만, 다들 처음 듣는 이야기였다고 했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