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자동차 매각작업이 포드, GM-피아트, 다임러크라이슬러-현대자동차의인수제안서 제출로 본격화됐다.

대우차 입찰에 참가한 포드는 26일 오후 3시 데이비드 스나이더 아시아태평양신사업개발 담당 전무 등 3명이 서울 대우센터를 방문, 여행용 가방 1개에 담은 인수제안서를 25층 대우 구조조정협의회에 제출했다.

컨소시엄을 구성한 GM-피아트도 오후 3시40분 양사 관계자 4명이 대우구조조정협의회에 인수가격과 조건을 담은 박스 1개 분량의 인수제안서를각각 제출했다.

다임러와 현대차 컨소시엄도 이날 오후 5시까지 공동 입찰제안서를 낼예정이다.

이에따라 초기 5개사가 참여한 대우차 인수전은 참여업체간에 2개 컨소시엄이구성됨에 따라 3개사의 경쟁으로 압축됐다. 포드의 스나이더 전무는 이날 제안서를 내면서 "포드의 인수제안서는 질적, 양적으로 경쟁력이 있는 만큼 포드는 한국자동차 산업을 위한 최고의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우리의 비전은 대우차 인수가 아니라 대우차와의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이라고 밝혔다.

대우 구조조정협의회(의장 오호근)는 오 의장과 산업은행 등 채권은행장 3명, 학계인사 등 모두 7명 안팎으로 입찰평가위원회를 구성, 이날부터심사에 들어가 30일까지 우선협상 대상자 1∼2개 업체를 선정한다고 밝혔다.

구조협은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이 마무리되는대로 정밀실사에 들어가늦어도 9월중에는 최종 인수업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