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안전보건 슬로건을 공모한다. 공단은 25일 “안전보건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일반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슬로건 내용은 안전보건을 주제로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내용이면 된다.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고,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상금 30만원, 참가상 30명에는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당선작은 다음달 10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공단은 접수된 슬로건에 대해 내·외부 전문가 심사와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고, 최종 선정된 슬로건에 대해서는 심벌마크 제작 등을 거쳐 안전보건 대표 슬로건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공단 관계자는 “국가 수준을 높이고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보건의식의 선진화가 필요하다”며 “이러한 관점에서 향후 선정된 슬로건을 적극 활용한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국민 안전보건의식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31일까지 공단 홈페이지(kosha.or.kr) ‘안전보건 슬로건 공모’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kosha674@kosha.net)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