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원장 강성규)이 내년 연구과제를 공모한다.
공단은 20일 “연구과제는 기업의 산업재해 예방과 근로자의 안전·건강증진·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으로 안전보건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산업안전보건관련 정책제도를 비롯해 안전공학·직업환경·건강보호·화학물질 등 5개 분야다.

공단은 노동자의 안전과 건강을 향상시키고 산업현장에 적용 가능한 산업안전보건 기초연구, 실용연구, 미래성장 동력을 위한 연구, 정책·제도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을 제안하면 된다고 밝혔다.

공모를 원하는 사람은 연구원 홈페이지(oshri.kosha.or.kr) 연구과제 제안게시판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다음달 26일까지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공모된 제안은 연구과제 선정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채택된 연구과제는 4월에 개별통지되고, 연구원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지난해 공모에서는 총 56건이 접수돼 이 중 16건이 연구과제로 채택됐다. 정완순 연구원 안전경영정책연구실장은 “산업안전보건 연구과제 공모는 산재예방연구에 대한 안전보건관계자와 일반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