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113억원을 투입된다.
노동부는 17일 지역 노사단체와 연구기관·대학교·비영리법인이 참여하는 지역고용 포럼사업이나 특화사업·연구사업과 같은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 103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역고용 포럼사업은 고용관련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 특화사업은 일자리 창출과 직업능력개발, 연구사업은 실태분석과 대안제시를 내용으로 하고 있다.

노동부는 대전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실시하는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영상 정보네트워크’와 부산인적자원개발원의 ‘부산광역시 고용촉진지구 시범운영사업’, 대구상공회의소의 ‘기업주문형 전문인력개발 지원사업’을 예시했다. 이들 사업에 113억원을 투입해 기술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일자리 3천600개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난 2006년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와 인적자원개발사업 발굴을 목적으로 시작됐다. 지역에서 고용관련 비영리법인을 중심으로 공모를 벌여 사업제안을 받고 심의를 거쳐 지원사업으로 선정되면 최고 10억원까지 최장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재갑 노동부 고용정책관은 “앞으로 지방자치단체와 지역고용 관련기관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개발해 일자리 창출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일노동뉴스 3월18일>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