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지부장의 업무조정으로 내홍을 겪고 서울지방노동청 강남지청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지청장과 해당 지부장이 직접 만남을 갖기로 약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7일 공공노조에 따르면 강남지청에서 민원접수 업무를 보던 박재철 노동부비정규직지부장이 업무보조·안내로 전환배치된 것은 지난달 21일이다. 당시 강남지청과 서울강남종합고용지원센터는 “원활한 업무추진과 센터 소속 직원들의 불만사항 해소를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지부는 “바로 전날 근무 중 온라인 시위에 참가하는 등 노조 활동을 한 것에 대한 보복인사”라고 주장했다. 지청은 “부득이하게 행한 정당한 직무행위”라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 지부는 “노조 활동을 이유로 불리한 처우를 강요한 부당노동행위”라고 맞서고 있다.

이런 가운데 7일 공공노조가 강남지청을 방문했다. 애초 지난 4일 공문을 통해 7일 면담을 요청했지만 강남지청에서 답변이 없자 사실상 항의 방문을 한 셈이다. 노조는 강남종합고용지원센터장과 오는 11일, 강남지청장과 오는 15일 잇달아 면담을 갖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노조는 부당노동행위 구제신청과 관련, 현재 고려하고 있지만 서두르지 않고 시의적절하게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일노동뉴스> 2007년 6월 8일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