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회장 이수영)이 오는 15일로 예정된 민주노총 총파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경총은 9일 오전 서울시 마포구 홀리데이인서울에서 제145회 이사회를 열어 민주노총 총파업에 대해 이같은 ‘경영계 입장’을 채택했다.

경총은 이를 통해 “민주노총은 이번 총파업의 명분으로 ‘로드맵 입법 저지’, ‘한미FTA 협상 저지’ 등을 내세우고 있으나 이는 정당성이 없을 뿐만 아니라 기업들이 산업현장에서 해결할 수 없는 명백한 불법 정치파업”이라며 “또한 이번 총파업에 대한 민주노총 조합원들의 파업찬반투표도 참가율이 상당히 저조한 것으로 나타나 정치파업에 대한 거부감도 큰 것으로 판단된다”며 총파업 기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정부에 대한 주문도 잊지 않았다. 경총은 “우리 노사관계에서 준법질서가 무너지고 불법행위가 만연한 풍토가 된 것은 정부가 법과 원칙을 확고하게 지켜나가는 의지를 보여주지 못한 면도 크다”며 “정부는 민주노총의 불법 정치파업에 대해 ‘법과 원칙’을 지키려는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경총은 민주노총 총파업에 대해 철저하고 엄중하게 대처하라는 지침을 4천 개 회원사에 내려 보냈다. 경총은 지침을 통해 “민주노총 총파업 지침에 따라 이뤄지는 각종 회합, 찬반투표, 복장투쟁, 선전투쟁, 준법투쟁 등의 어떠한 단체행동도 불허하고, 불법 총파업에 참여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 징계책임, 무노동무임금 원칙 등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하고 강력하게 대처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일노동뉴스> 2006년 11월 10일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