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한국노동연구원서 공공연대-노동부장관 간담회

"악수만?" 29일 공공연대와 노동부 장관의 면담이 아무 성과없이 끝났다.

전력노조 파업예고 하루전날 공공연대와 노동부장관이 간담회를 가졌으나 성과없는 만남에 그쳤다.

29일 김연환 공공연맹 위원장, 장대익 정투노련 위원장, 이동걸 한국통신노조위원장, 김기영 철도노조위원장, 김채로 전력노조 상황실장 등은 한국노동연구원에서 김호진 노동부장관을 만나 "현 시국을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 공공부문 노정교섭을 요구해왔다"며 "정부는 파업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해결책을 갖고 있는 거냐"고 물었다.

중앙노사교섭기구, 민영화방침 전면재검토, 공공부문 추가인력감축 중단 등의 요구사항에 대한 노정교섭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에 대한 불만을 토로한 것.

그러나 이에 대해 김 장관은 "정부가 경제를 살리기 위한 충정에서 구조조정을 시행하는 것에 대해서는 노동자들도 이해해야 할 것"이라고 전제. '노정교섭' 요구에 대해서는 "(내가) 개인적으로 결정할 문제가 아니"라며 "다만 사안별로 노사가 교섭하되 정부 주무부처에 관련되는 정책담당자들이 참여해 대화채널을 구성할 수는 있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결국 이날 간담회는 노동계와 정부간에 노동문제를 풀어 가는데 있어서 '견해차'를 다시 한번 보여주는데 그쳤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