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전액관리제 위반 사업주 처벌 촉구
민주택시연맹 인천본부, 인천시 항의방문…최기선 시장 "불성실 사업자 처벌하라" 지시
민주택시연맹 인천본부 김선행 본부장 등 임원들은 27일 오후 최기선 인천시장과 면담을 갖고, 전액관리제 위반 사업자들의 처벌을 거듭 촉구했다.

최기선 시장은 이에 대해 "우선, 운송사업자들이 전액관리제를 시행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그래도 성실히 임하지 않는 사업자들은 계도기간 중에도 처벌하도록 하라"고 담당 공무원에게 지시했다고 이날 면담 자리에 참석했던 민주택시연맹 인천본부의 한 관계자는 전했다.

민주택시연맹 인천본부 박래섭 사무국장은 "최 시장의 처벌 지시가 조속히 집행되지 않을 경우 투쟁의 강도를 더욱 높여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당초 민주택시연맹 인천본부는, 시가 지난 9월 14일부터 전액관리제 시행요령이 발령된 것과 관련해 올해 말까지를 계도기간으로 설정, 법 위반 사업자들을 처벌하지 않자 "시가 사용자 봐주기"라며 반발해 왔다.

이날 면담 역시 민주택시연맹 인천본부 소속 단위노조 대표자와 조합원 등 100여명이 전액관리제 위반 사업자의 조속한 처벌을 촉구하기 위해 인천시청을 항의방문한 데서 이뤄졌다.

민주택시연맹 인천본부는 지난 9월말께 ㄷ실업 등 5개 업체를 전액관리제 위반으로 고발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