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민영화 및 노조 파업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한 노사정 간담회가 25일 한전 본사 회의실에서 처음으로 열렸다.

한전 등에 따르면 산업자원부와 한전 노사는 이날 오후 3시30분부터 한전 민영화 추진과 관련한 간담회를 갖고 국회의 민영화 법률 통과 및 민영화 추진 일정 등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산자부에서 이희범 자원정책실장 등 2명과 한전측에서 고인석 부사장, 김진성 구조조정본부장, 한전 노조측에서 이승동 부위원장 등 2명이 각각 참석했다.

산자부는 "민영화 추진 일정에 맞게 이번 정기국회에 관련 3개 법률이 반드시 통과돼야 한다"며 "법률안 통과와 노조의 파업 사태는 별개 사안"이라며 노조의 파업 자제를 촉구했다.

한전 노조는 "법률안 통과는 저지돼야 마땅하다"며 "오는 30일 공공 부문의 연대 집회 등을 계기로 파업 돌입 여부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맞섰다.

양측은 이날 민영화 쟁점 사안인 ▶전기요금 인상 여부 ▶해외 매각 및 국부유출 ▶전력수급 안정 문제 ▶고용안정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번 노사정 간담회는 한전 노조가 노동부 중노위의 중재로 오는 29일까지 파업을 유보키로 결정한 지난 24일 이후 처음 개최됐다.

정부와 한전 노조는 휴일인 26일에도 간담회를 갖고 민영화 핵심사안에 대한 논의를 계속키로 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