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FTA 저지를 위한 대국민 홍보가 사회 전 부문으로 확산되고 다음달 미국 원정투쟁이 예정된 가운데, 한미FTA 저지 금융공대위는 24일 을지로역과 명동 인근에서 대국민 수요선전전을 펼쳤다.

이날 수요 선전전에는 금융산업노조, 사무금융연맹 소속 본조 및 지부 간부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점심 식사를 위해 거리로 나온 수많은 시민들은 ‘한미FTA 저지 범국민운동본부’에서 제작한 한미FTA 저지의 당위성을 담은 소식지를 꼼꼼히 챙겨 읽었으며, 점심식사 후 삼삼오오 모인 시민들이 한미FTA와 관련해 의견을 교환하는 모습이 여러 곳에서 목격됐다.


사무금융연맹 전대석 수석부위원장은 “미국계 금융자본에 날개를 달아주려는 한미FTA가 체결되면 IMF 때보다 10배가 넘는 위력을 발휘해 노동자, 민중들의 삶을 파국으로 이끌 것”이라면서, “그러나 더 큰 문제는 한미FTA 체결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바로잡는 법안을 우리나라 국회에서 제출할 수도 없다는 점”이라고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수요선전전은 미리 준비한 소식지가 부족할 정도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으며, 다음주부터는 한미FTA 금융부문과 관련된 금융공대위 자체 소식지 배포와 함께 대국민 서명운동도 병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