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의 비정규법시행효과 보고서 은폐 의혹에 대해 민주노총이 논평을 내 정부여당을 강하게 비난했다. 민주노총은 11일 논평을 통해 “노동부는 노동연구원의 연구보고서를 3개월 넘게 결과를 발표하지 않다가 지난 2월27일 비정규개악안이 환노위를 통과한 직후에나 노동부 홈페이지 자료실에 올렸다”며 “이는 고의로 축소, 은폐하려 한 정황이 뚜렷하다”고 주장했다. 민주노총은 “노동부의 비겁한 은폐 행위는 국민을 속이고 노동자를 기만한 비도덕적 행동으로서 노동부는 공명정대하게 공무를 수행해야 할 정부기구로서 자격이 없다”고 강조했다.

민주노총은 특히 “열린우리당은 ‘보고서 내용을 수정 보완하느라 시간이 걸렸다’는 노동부의 옹색한 변명을 수용해 '고의적 은폐'를 부인하고 있다”며 “정부와 여당이 비정규노동자의 등에 비수를 꽂는 비겁한 행위를 합동으로 벌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민주노총은 또 보고서 내용에 대해 “법 시행으로 비정규직 노동자의 임금이 어느 정도 올라갈 것인가 추산했다기보다, 사용자가 어느 정도 비용을 지출하면 법에 따라 차별이 해소될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노동부가 사용자의 반발을 의식해, 사용자를 설득하기 위한 근거로 삼으려 한 의도”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