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노조 17대 위원장 선거에서 현 지부위원장인 최종하 후보가 다시 선출됐다. 21일 금융노조 대구은행지부에 따르면 세팀이 출마해 치뤄진 위원장 선거에서 최종하 후보<사진>는 전체 조합원 1,440명 중 1,396명이 투표에 참여 이중 708표(50.71%)를 얻어 1차 투표에서 과반수를 넘겨 신임 위원장에 당선됐다.


최 위원장은 "모든 은행이 다 그렇지만 대구은행 역시 앞으로 3년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고객, 주주, 직원들의 3박자가 맞춰질 때 은행은 발전할 수 있으며 노조 역시 경영진을 확실하게 견제하는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이번 선거에서 노조의 경영참여와 경영진 평가제도 도입, 성과급 재원 확대와 등급차등제의 해소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최 위원장은 특히 종업원 지주제와 관련 "은행의 중장기 발전을 위해서 필요한 제도"라며 "올해 종업원지주제에 대해 조합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내년부터 시행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마지막으로 "은행이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현장 직원들이 열심히 일을 하는 환경과 희망을 만들어 줘야 한다"라며 "경영의 투명성이 확보되고 노사가 앞으로의 비젼을 만들고 방향을 제시하면 좀더 나은 직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